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에서 비소검출 ' BCG 경피용 백신 ’ 확인 신고 가능!하네요!




질병관리본부 바로가기예방접종도우미 ===> 바로가기


구글플레이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 바로가기


앱스토어 질병관리본부_예방접종도우미  ===> 바로가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BCG 경피용 결핵 백신의 첨부 용액에서 비소가 검출됐다고 밝힌 가운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가 이목을 끌고 있다.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일본에서 제조한 BCG 경피용 결핵 백신의 첨부 용액에서 기준을 초과한 비소가 검출돼 해당 제품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발표한 회수 대상은 ‘일본BCG제조’사가 만들고 한국백신상사에서 수입·유통한 경피용건조BCG 백신(제조번호 KHK147, KHK148, KHK149)이다. 해당 백신에서는 0.039㎍(0.26ppm)의 비소가 검출됐다. 이는 1일 허용 기준치인 1.5㎍/일(5㎏)의 1/38 수준이다.


일본 후생성은 해당 제품에서 결과 기준치 이상의 비소가 발견됐으나, 검출된 비소량이 적어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회수 없이 제조소 출하만 정지된 상태다.


이 가운데 부모들은 자녀가 맞은 경피용 BCG 백신이 비소가 검출된 제품인지 확인하려 예방접종 사이트에 접속하고 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접속 후 예방접종 내역 조회 서비스에서 이를 조회할 수 있다.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경피용 BCG 관련한 청원 글이 65여 건이 올라왔다.8일 오전 7시30분 기준 11,000 명이 넘는 사람이 동의한 청원의 청원자는 “추가 대책을 (식약처가) 신속하게 마련하겠다 하는데 이미 맞은 아기들은 어쩌란 말인가. 내 자식 아니라고 또 이렇게 물 흐르듯 넘어가는 게 과연 맞는가”라며 비판했다. 이어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으면 회수를 왜 하는지, 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적어도 그 정도는 알려주는 게 맞는 게 아닌가”라고 청원했다.


‘BCG 경피용 백신’ 논란으로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화제…靑 국민청원 게시

아시아경제

다음

네이버

 




도장형(경피용) 결핵 백신(BCG 경피용)의 첨부용액의 비소가 기준 이상 나오면서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접속자가 몰리고 있다. 


논란을 일으킨 BCG 경피용 대상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나와 있다. 하지만 여론은 당분간 시끄러울 것으로 예상된다.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이미 해당 백신을 접한 이들은 불안에 떨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에게 이 백신을 맞힌 부모들은 더욱 애간장 타는 마음을 드러내고 있다. 


게다가 BCG 경피용에 담긴 비소의 출처는 일본이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수입 제품 검수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냐며 지적하고 있다. 이들은 감염이 없다고 해서 자신의 아이에게 맞혔는데 배신감을 느낀다며, 또 먹는 음식 하나하나 조심하며 키워왔는데 BCG 경피용 때문에 다 무너졌다며 호소하고 있다. 


아울러 일본에서 먼저 비소 검출을 알아냈다는 사실에도 많은 이들이 황당한 반응을 보이는 상황이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BCG 경피용 출처가 더 수상하다? 뜻밖의 배신

헤럴드경

다음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우리잔치

8090 소중한 기억이 추억이되는 시간 그때 들었던 음악들 모아서 함께 하고자합니다.!^^

,